*는 구매해도 좋을 책
(초급)
유니티교과서 - 게임제작의 전체 흐름을 다룸. 코딩지식은 유튜브나 구글링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도의 내용.
(중급)
*유니티 게임제작 입문 - 기획, 플밍, 레벨디자인 순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며 게임 제작의 감을 익힐 수 있고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.
*유니티5 게임제작가이드 - 기획, 처음부터 최적화, 출시, 애드몹까지. 자세한 예시사진이 많다. 유니티엔진과 플밍에서 활용할만한것들을 꼽아서 다룸.
절대강좌!유니티 - 카메라쉐이킹(타격감), 적 인공지능, 체력등 유아이, 데이터 저장 등
(어려움)
*게임메카닉 - 유명한 게임들의 밑바탕. 작동원리에 대해 도식으로 보여주고, 디자인 하는 방법과 툴을 알려준다. 게임학과에 가면 일이년에 걸쳐 학습해도 될듯한 교과서 같고 체계적인 책.
유니티 3D 로 배우는 C#프로그래밍 - 그림이 거의 없고, 컴퓨터의 역사에서부터
꼼꼼한 개념과 공식, 예제 위주로 나열되어 있음. 고급기술 쓸 때 참고.
C#실전 예제로 배우는 유니티 3D 게임 스크립트 - 컨트롤러입력, 인벤토리시스템, 점수와 통계 등 고급기술 쓸 때 참고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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